[아웃소싱 교육뉴스] 11월21일 9기 챗GPT등 생성형AI 실무교육...PC에서 다운받아 사용가능한 데스크탑 앱과 활용법
[아웃소싱 교육뉴스] 11월21일 9기 챗GPT등 생성형AI 실무교육...PC에서 다운받아 사용가능한 데스크탑 앱과 활용법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4.10.29 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마지막 교육 과정...보다 디테일한 생성형AI 적용방안 전달
PC 데스크탑에서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는 앱과 사용방법 소개
직장인 업스케일링과 기업의 업무 효율화 지원
챗GPT를 활용한 직장인 업스케일링 교육인 생성형AI 실무 교육 9기 과정이 오는 11월 21일 진행된다.
챗GPT를 활용한 직장인 업스케일링 교육인 생성형AI 실무 교육 9기 과정이 오는 11월 21일 진행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고도로 발달한 AI의 등장은 직장인들의 직무 영역과 작업 방식을 전면적으로 바꾸고 있다. 특히 컴퓨터를 활용하여 업무를 보는 사무직의 역할과 업무처리 방식은 생성형AI의 활용 유무에 따라 효율성이 비약적으로 달라지는 결과를 낳기도 한다. 

과거 주판을 두들기고 한글자 한글자 수기로 글씨를 작성하여 보고하던 시절에서 컴퓨터의 등장으로 엑셀 함수나 간단한 코드 작업으로 업무 시간이 대폭 줄어든 것과 마찬가지로 생성형AI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형태의 업무 방식을 제안한다.

현재로써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디지털 방식을 차용하지 않고 아날로그 방식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매우 비효율적이고 불편하게 여겨지는 것처럼, 머지않은 시대에는 생성형AI를 활용하지 않은 업무 처리는 도태된 직장인의 상징으로 여겨질 것이 농후하다. 

이처럼 급속도로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기 위한 직장인들의 분투는 오늘도 계속되고 있다. 아웃소싱타임스는 아웃소싱 기업에 근무하는 관계자들이 아웃소싱이라는 특수한 산업 환경에서 생성형AI를 가장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해 7월부터 꾸준히 챗GPT등 생성형 AI 실무교육을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1~8기 운영이 진행되면서 누적 교육생 120여명을 돌파한 본 교육은 올해 마지막 과정으로 11월 21일 9기 교육 진행을 앞두고 있다.

교육을 통해서는 현재까지 출시된 모든 생성형AI를 검토하여 아웃소싱 업계 관계자, 직장인에게 가장 필요한 필수 인공지능을 엄선하여 소개한다. 방대하게 쏟아지는 생성형AI를 종류별로 확인하고 검증하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고 활용 방안도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안내해 효율성을 높인다. 

특히 업무 생산성 향상을 직접적으로 이끌어내기위해 PC 데스크탑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앱을 소개하고 사용방법 등을 자세히 전달한다.

교육 과정은 ▲1강_최근 꼭 확인해야 할 각종 인공지능 정보 ▲2강_직장인이 꼭 알아두어야 할 각종 생성형 인공지능 도구 ▲3강_직장인이 꼭 알아두어야 할 AI 툴 13가지 ▲4강_GPT4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5강_챗GPT 등 인공지능을 활용한 AI모델들과 사용법 ▲6강_챗GPT 등 생성형 AI를 유용하게 사용하는 프롬프트 작성방법 ▲7강_생성형 AI 확장프로그램과 동영상 교육 프로그램 ▲8강_챗GPT 등 인공지능을 활용해 업무 업그레이드 하기 ▲9강_플레이 그라운드에서 API를 이용 생성형 인공지능 사용하기 ▲10강_업무 생산형 높이는 데스크탑 앱과 사용방법 등을 다룬다.

이날 교육은 1~8기보다 30분을 더 추가편성해 보다 구체적인 내용과 실제 사용법들을 숙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11월 21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교육신청 마감일은 11월 18일 월요일까지다. 단 선착순 15명만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이므로 조기 마감될 수 있어 유의가 필요하다. 

교육 관련 상세 문의는 아웃소싱타임스 교육팀으로 유선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이달의교육' 게시판에서 상세 커리큘럼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