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고객만족대상 및 제 7회 품질경영대상 공모 진행
기업 규모와 관계없이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 중점 평가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국내 아웃소싱 서비스 산업의 품질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아웃소싱타임스가 해마다 주최하고 있는 '2024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품질경영대상' 공모접수를 시작한다.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은 지난 2006년 아웃소싱서비스 관련 국내 최초로 진행된 고객만족 시상으로 올해 18회차를 맞이했다.
고객만족대상은 우리나라 최초의 아웃소싱 서비스 고객만족 경영 시상으로 국내 유일의 아웃소싱전문신문인 아웃소싱타임스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함께 제정 및 시상함으로써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으로의 위상을 갖고 있다.
대한민국 아웃소싱 서비스 고객만족대상은 인력파견, 유통, 물류, 시설관리, 컨텍센터, IT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는 아웃소싱 기업 중 우수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을 선정하고 시상함으로써 산업 발전을 목표로 한다.
2024 아웃소싱 서비스 고객만족대상은 각 분야별 부문 대상과 최고경영자 대상, 신성장 기업 대상, 협업 대상, 혁신 대상 등을 선정한다.
심사는 아웃소싱 기업의 일반 현황과 수행성과, 수행 능력 등을 평가한다.
또한 최근 2년간 중대재해나 노사분규파업 등이 발생한 기업은 감점을 부여해 공정하고 안전한 아웃소싱을 제공하는 기업을 선별할 예정이다. 특히 발전하는 인공지능 기술과 디지털 전환에 앞장선 기업, 새로운 아웃소싱 비즈니스 아이템 발굴에 적극적인 기업을 선정해 기업 규모와 관계 없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역량을 주요 평가 요소로 삼는다.
지난해에는 고객서비스 우수기업으로 총 12개사가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7회차를 맞이한 『대한민국 아웃소싱(부문별) 품질경영 대상』은 기존 『아웃소싱 고객만족 대상』 수상기업 중에서도 최근 품질경영 지수가 높은 기업을 엄선해 시상하게 된다.
시상식 공모는 자유공모로 진행되며, 심사위원의 평가 후 최종 대상자 선정이 이뤄진다. 참여신청 기간은 오는 8월 16일 금요일까지다. 공적서 접수는 아웃소싱타임스 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 선정은 공적서 접수 마감 후, 심사위원이 공적서를 대상으로 심사 기준에 따른 심사 및 평가를 진행하여 8월 27일 결정될 예정이다.
고객만족대상·품질경영대상 최종 수상자 선정 후에는 8월 29일 지면 신문을 통해 최초 공개되며 9월 2일부터 온라인 수상기업 홍보관을 통해 수상기업의 면모를 공개한다. 오는 9월 4일에는 공식 시상식을 진행한다.
공모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업 비전, 서비스 특징 등을 담은 회사 소개 글과 대표이사 이력서를 아웃소싱타임스에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