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4일(화) 17시까지 원서 접수···채용분야별 중복지원 불가

[아웃소싱타임스 김윤철 기자] 예금보험공사(KDIC)가 2024년도 하반기 신입직원 30명을 공개 채용하고 있다.
채용 분야 및 인원은 종합직원 ▲경영(12명)/경제(10명)/IT(6명), 사무·서무직원 ▲고졸(2명) 등 30명이다.
예금보험공사는 채용 과정의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출신학교명, 학력, 나이, 출신지역, 성별, 가족관계 등이 노출되지 않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된다.
지원자격에 학력, 전공에 대한 제한이 없다. 연령의 경우 만 60세 미만으로 군필자 또는 면제자여야 한다. 고졸 채용의 경우 2025년초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로, 학교장 추천자만 지원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9월 24일(화) 17시까지 예금보험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해야 하며, 채용분야별 중복지원 불가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10월 19일), 온라인 인성검사, 면접전형을 거쳐 12월 중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필기전형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직업기초능력과 전공과목(각 분야별로 경영학, 경제학, 전산학) 시험을 실시한다.
아울러 사회적 약자에 더욱 많은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장애인·보훈대상자·지역인재 등에 대한 우대 이외에도 한부모가족,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가점 우대를 추가해 사회적 다양성을 고려한 채용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채용관련 기타 자세한 정보는 예금보험공사 채용 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세부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모집 분야에 따라 상이하므로 지원 시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