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아시아나IDT는 온라인임대(ASP)방식의 이러닝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의 교육관리시스템(LMS)을 재구축하고 맞춤형 교육운영 홈페이지와 통합 운영, 관리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체계를 갖췄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용보험 환급을 지원하는 정규과정은 물론, 고객사에서 자체 제작한 사용자제작콘텐츠(UCC)의 수강현황 관리 기능도 지원한다.
또 개인 맞춤화면 제공으로 학습자의 교육환경과 편리성을 강화했고 고객사 시스템과의 연동, 각종 통계관리 등 관리자 기능을 업그레이드 해 교육 담당자의 행정 업무를 최소화했다.
아시아나IDT는 현재 기획, 마케팅, 인사, 회계 등 일반직무를 비롯해 승무원과 정비사를 위한 항공산업 관련 분야와 물류 분야의 전문직무 콘텐츠를 그룹 계열사에 제공하고 있다. 향후 건설, 제조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직무 관련 특화 콘텐츠 비중을 확대하고 스마트폰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 된 솔루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아시아나IDT 관계자는 "최근 오프라인 교육이 사이버 교육으로 전환되고 개인 이러닝 수요시장이 학생 중심에서 전 연령층, 직장인 대상으로 확대되고 있다"면서 "이러한 변화에 맞게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스마트러닝 사업에도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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