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서비스 뉴스] 취업부터 실업급여 신청 등 모든 고용서비스, 고용24 앱에서 해결하세요
[고용서비스 뉴스] 취업부터 실업급여 신청 등 모든 고용서비스, 고용24 앱에서 해결하세요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4.07.0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기반, 푸시 서비스, 지문인식 기능 갖춘 차세대 디지털 고용플랫폼
언제 어디서든 일자리 정보와 고용정책 가이드 이용 가능
 고용24 모바일 앱 화면(자료=고용노동부)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취업지원과 실업급여 등 각종 고용서비스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는 고용24 플랫폼이 사전 테스트 기간을 마치고 7월 3일 정식 출시해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차세대 디지털 고용플랫폼 '고용24' 모바일앱을 통해 취업지원, 실업급여, 내일배움카드 등의 온라인 고용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워크넷, 고용보험, 직업훈련포털(HRD-Net) 등 여러 사이트에서 따로따로 해야했던 온라인 고용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받을 수 있는 통합 포털로 2024년 3월부터 시범 운영 중이다. 

고용24를 사용하면 한번의 로그인으로 언제 어디서든 일자리와 관련한 다양한 지원을 한 곳에서 받을 수 있고, 일일이 내게 맞는 제도를 찾지 않아도 개인과 기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추천하고 맞춤형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신청해보기 전에 내가 신청 자격이 되는지, 안되는 이유는 무엇인지 미리 알려주는 ‘지원자격 사전진단’과 정보 연계, 각종 지원제도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고용정책 가이드’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앱은 지문인식 등 생체정보 기반으로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위치기반 서비스로 내 주변 채용정보도 쉽게 알 수 있다. 또 위치기반 서비스로 내 주변 채용정보도 쉽게 알 수 있다. 

푸시 서비스를 신청하면 매번 로그인하지 않고도 맞춤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편도인 고용지원정책관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사용자 의견을 최우선으로 반영하여 고도화해 나가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